학회소개


존경하는 태양광발전학회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0년 1년간 제7대 회장으로 일하게 된 성균관대학교 이준신 교수입니다. 그동안 학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하여 수고하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 회원님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국태양광발전학회는 2012년 출범하여 태양광 분야의 R&D, 산학연 협력, 국제 협력 사업 등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학회는 현재 전체 회원수가 1,500여명이며 향후 더 큰 학회로 성장을 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점차 커져가는 학회 살림을 더욱 규모 있게 잘 꾸려가고, 향후 더욱 확대하여 2,000여 학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7대 회장단과 이사 및 임원 일동은 열심히 심부름과 봉사할 것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심을 바탕으로, 우리 학회의 회원 증대, 회원 공동체의 연구와 학술활동 지원, 정책적 연구 기능 보강, 국제적 현황 교류와 부문위원회 분과별 회원공동체의 응집력을 강화하는 내실을 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태양광분야 아시아 최대 행사로 2020년 11월에 PVSEC30를 제주도에서 개최합니다. 학회 차원에서 성공적인 국제학술대회로 진행하기 위한 준비에 집중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학술논문지의 품격을 높여서 국제 저널로 만들기 위해서 국제화와 교류에도 함께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학회원들이 존중받고 다함께 하는 “공동체” 의식이 강해지도록 늘 학회원님들의 말씀을 경청하고 소통하면서 실천하는 7대 임원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학회와 회원들의 큰 발전과 성공이 함께하는 2020년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태양광발전학회 제7대 회장
이준신 올림

회장 양오봉

▲ Go to top